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언론매체

구스통 기사를 한눈에!
구스통이 이렇게 힘쓰고있어요~ 뒤로가기

나만 알고 싶은 앱 '구스통', 믿을 수 있는 식재료와 요리로 주목받는 이유

기사입력 2022-07-07 10:00:02


‘슬로우 딜리버리’ 시스템 도입으로 맛과 품질 다 잡아




최근 식품 유통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는 바로 ‘산지 직송’이다. 외식을 자제하고, 집에서 미식 생활을 즐기는 사회적 분위기 전환으로 인해 산지에서 직송한 신선한 식재료로 만드는 요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이다. 이런 추세에 대형마트들은 물론, 대기업에서도 산지 직송 브랜드를 런칭하면서 간편식 플랫폼 시장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신선한 식재료를 엄선하고, 전국에서 맛있는 요리만을 선별해 고객에게 닿기까지 전 과정을 책임 운영하는 산지 직송 플랫폼 브랜드 구스통이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구스통은 산지 직송 식재료와 새로운 조리음식을 제공하는 온라인 간편식 플랫폼이다.

구스통은 차별화된 콘텐츠와 이벤트, 적극적인 고객 응대, 고품질 등을 바탕으로 관련 플랫폼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으로, 인천테크노파크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기업으로 선정됐다.

구스통은 신선하고 일정한 품질의 산지 식재료와 조리 음식을 집에서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중간 유통 과정을 생략하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을 구축하면서 그 혜택은 고스란히 고객 비용 절감과 신선도 유지로 이어지고 있다.

구스통은 믿고 먹을 수 있는 신선 먹거리를 확보하고, 현지 업체 직접 검증과 직배송으로 차별화를 둔 음식 주문 플랫폼이다. `맛찾아 삼만리` 컨텐츠는 구스통의 제품 개발팀이 전국을 돌아다니며 상품을 발굴하고 고객의 입맛에 맞춰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을 그린 스토리 컨텐츠로 소비자들사이에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구스통에서는 계절에 맞춘 시즌 메뉴와 식품들을 엄선해 맛 검증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음식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신선한 품질에 생산자에 관한 신뢰까지 더해져 원재료 그대로의 맛을 구현해 내면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꾸준한 인기의 비결은 결국 맛과 품질에 있다. 구스통은 담당자가 전국 산지 농가를 직접 방문해 우수한 상품을 엄선한다. 이후 고객에게 판매할 상품의 상태 및 배송 형태, 조리 예시 등 검증 과정을 거쳐 100% 맛과 품질이 검증된 제품에 한해 입점, 판매한다.

특히 모든 음식은 갓 만들었을 때 가장 맛있다는 것을 전제로, 구스통의 모든 음식은 주문 완료 후 요리한다. 덕분에 재료의 식감은 그대로 살아있고, 가장 맛있는 상태로 온전히 고객의 식탁으로 배송될 수 있는 것이다. 구스통은 유통과정 없이 직배송되는 시스템으로 식재료의 신선도와 맛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업계에서는 드물게 ‘슬로우 딜리버리 물류시스템’을 도입했다. ‘새벽 배송’, ‘당일 배송’, ‘총알 배송’ 등 배송 속도 경쟁이 심화된 관련 업계의 방향성을 역행하는 구조다. 구스통은 일주일간 주문을 받고, 다음 주 수요일 일괄 출고한다. 짧게는 2~3일, 길게는 10일가량 기다려야 하지만 소비자들은 반응은 폭발적이다. 매출도 연 70%씩 급성장하고 있다.

구스통 관계자는 “구스통은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담당자들이 전국 산지에서 양질의 식재료를 엄선하고, 100여 명의 다양한 취향을 가진 시식단의 시식회 등을 거쳐 우수한 제품만을 소비자에게 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과 중소상공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궁선희 연구원


최근 식품 유통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는 바로 ‘산지 직송’이다. 외식을 자제하고, 집에서 미식 생활을 즐기는 사회적 분위기 전환으로 인해 산지에서 직송한 신선한 식재료로 만드는 요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이다. 이런 추세에 대형마트들은 물론, 대기업에서도 산지 직송 브랜드를 런칭하면서 간편식 플랫폼 시장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신선한 식재료를 엄선하고, 전국에서 맛있는 요리만을 선별해 ...

2022.07.07 | 매일경제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