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언론매체

구스통 기사를 한눈에!
구스통이 이렇게 힘쓰고있어요~ 뒤로가기

“혼밥부터 홈파티 인구 증가” 구스통, 신선 식재료 및 품질 확보 고객 만족도 UP

기사입력 2022-07-11 10:00


독특한 운영 방식과 콘텐츠로 자체 개발 레시피 차별화
만족도 설문·무료 샘플링 서비스 등 소비자 맞춤 서비스도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형태로 ‘집콕 라이프’, ‘홈캉스’, ‘홈파티’ 등이 MZ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으며 온라인을 통해 식재료를 구매하는 빈도가 증가하는 추세다.

업계 관계자들은 온라인 장보기가 시장 성장세에 가속화를 더하면서 이미 모바일 플랫폼과 온라인으로 넘어간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이 쉽게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혼밥’과 ‘집밥’을 즐기는 1인가구 및 간편식을 찾는 직장인 등 탄탄한 수요층을 바탕으로 온라인 식품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가정간편식&마켓 서비스 업체인 ‘구스통’이 독특한 주문 및 생산방식으로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주문 전부터 식품을 대량으로 만들어 놓는 방식과는 달리 구스통은 차별화를 위해 소비자가 가장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구스통만의 독특한 운영 방식을 지니고 있다.

소비자는 일주일간 제품을 주문하고, 구스통에서는 주문된 수량만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신선한 재료를 준비하고, 자체 개발한 레시피를 통해 조리한다. 이후 식품을 일괄 출고하여 소비자에게 맛과 식감, 신선도를 최대한 살린 요리를 제공 중이다.

특히 농·수산물 역시 구스통이 직접 확인한 농장에서만 갓 수확하여 발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아, ‘내 피 같은 돈을 써야 한다면, 무조건 맛있어야 한다’라는 구스통만의 슬로건이자 모토를 실천하며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더하고 있다.

이러한 구스통만의 독특한 운영 방식은 주문된 수량만큼만 갓 만들어 발송하는 만큼, 식품의 맛과 품질을 최상으로 높이기 때문에 재구매율 90% 이상의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자랑한다. 이 밖에도 구스통은 직접 음식의 맛을 보거나 상태를 확인할 수 없는 온라인 판매 특성상, 제품의 맛과 품질에 의문을 품을 고객들을 위해 제품 구매 전 누구나 구스통의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무료 샘플링을 발송하는 ‘맛보고 구매하자’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또한 고객들의 반응을 신속하게 파악하고자 설문조사도 진행하고 있다. 구스통은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설문조사 진행을 통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맛과 식감 등 음식의 요인들을 세심하게 조절하고 취향까지 고려한 제품 개발을 진행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방면의 콘텐츠들을 연구하고 있다.

구스통 관계자는 “고객들이 만족하는 제품을 위해 전반적인으로 구스통 기준에 맞는지 꼼꼼히 확인 후 정식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모든 분들이 만족하고 맛있는 음식을 드실 수 있도록 철저한 검증 단계와 함께 고객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스통은 매년 급성장하고 있는 매출과 밀려드는 고객 상담에 제품의 맛과 품질은 물론 고객대응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천테크노파크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기업으로 선정되어 관련 사업을 수행 중이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형태로 ‘집콕 라이프’, ‘홈캉스’, ‘홈파티’ 등이 MZ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으며 온라인을 통해 식재료를 구매하는 빈도가 증가하는 추세다. 업계 관계자들은 온라인 장보기가 시장 성장세에 가속화를 더하면서 이미 모바일 플랫폼과 온라인으로 넘어간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이 쉽게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

2022.07.11 | 데일리안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